본문 바로가기
주식시장

카카오게임즈 주가전망 주식초보자도 수익내는 방법

by 고서방 2020. 9. 30.

카카오게임즈 주가전망 주식초보자도 수익내는 방법


 

카카오게임즈 주식회사는 코로나바이러스 대유행으로 인한 국내 체류자들의 수혜가 기대되는 기업들에 투자자들의 베팅으로 인해 KQ 주가는 목요일에 30%나 급등했다.이 주식은 IPO 가격의 두 배인 4만8천원으로 서울 주니어 주식시장에 첫 선을 보였으며 회사 가치는 3조5천억원이었다.한국 최대의 모바일 메시지 사업자인 카카오게임즈 사업부는 바이러스를 피하기 위해 사람들이 집에서 벙커에 빠지면서 게임주에 대한 강한 수요를 반영하여 지난 달 IPO를 최고 수준으로 책정했다.새벽 거래에서는 주니어 코스닥 KQ11이 1.4% 오른 데 비해 개장가 대비 30%나 오른 6만2400원을 기록했다.이번 기업공개(IPO)는 올해 한국에서 가장 기대되는 상품 중 하나였다.

 

주요 서비스의 수익성 상승, 코로나바이러스 대유행 중 디지털 콘텐츠에 대한 강력한 수요, 계열사인 카카오게임즈의 상장으로 투자자들이 강세를 보이면서 카카오 산토끼가 목요일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다.종가 대비 4.72% 오른 41만500원에 마감해 2017년 증권거래소에 상장된 이후 처음으로 40만원대를 돌파했다.  
 
분석가들은 특히 주로 무료로 제공되는 일부 서비스가 수익을 창출하기 위해 모멘텀을 얻기 시작함에 따라 낙관적인 투자심리가 수익 증가에 기인한 것으로 분석했다.정호윤 한국투자증권 애널리스트는 "보험 등 금융상품을 중개하면서 이제는 금융서비스가 단순한 결제나 이체 처리를 넘어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분석가는 또한 카카오의 확장된 모빌리티 서비스가 다양한 종류의 택시와 새로운 광고 모델을 수익 성장을 이끄는 요인으로 꼽았다.3월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이후 주가가 급등하면서 3일 사상 최고가는 연초 대비 169% 오른 것이다.대유행과 이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가이드라인은 온라인에서 쇼핑을 하고 선물을 보내고 디지털 콘텐츠를 소비하는 사람들의 수가 증가했는데, 이는 카카오의 존재감이 강한 두 분야다.


카카오가 54%의 지분을 소유하고 있는 게임 퍼블리셔인 카카오게임즈의 향후 기업공개(IPO)에 대한 투자자들의 엄청난 욕구가 상승 분위기를 끌어올렸다. 이 상장은 9월 11일로 예정되어 있다.복수의 매체는 이 게임사가 8월 26~27일 청약예측을 위한 도서구축 과정에서 기관투자자들의 예상보다 높은 수요를 누렸다고 보도했다.
 
카카오게임즈는 1천600만주를 코스닥시장에 상장할 예정이라며 기업공개(IPO) 가격을 주당 2만원에서 2만4천원으로 책정하겠다고 밝혔다.그러나 최종 발행 가격은 그 과정에서 투자자들의 입찰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카카오게임즈 대표는 약 3,800억원이 예상되는 수익금은 게임 개발 회사 인수와 해외 진출로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남궁환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12일 "국내 게임 아울렛은 외국 게임업체들이 사업을 중단하는 대유행 시대에도 안정적인 실적을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그는 "이것은 큰 기회"라며 "앞으로도 국내 게임업체의 인수와 투자를 경계할 것"이라고 말했다.카카오게임즈는 2016년 다음게임즈와 게임출판 플랫폼인 엔진과의 합병으로 탄생했다. 현재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한 아케이드 게임 등 PC 게임과 모바일 게임을 제공하고 있다.


분석가들은 카카오게임즈가 공개되는 첫 번째 카카오 계열사가 될 카카오게임즈의 다가오는 공개적인 데뷔에 대해 엇갈린 전망을 내놓고 있다.최종경 흥국증권 애널리스트는 "[카카오게임즈]는 게임 라인업이 거의 개발되지 않은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인수합병이나 전략적 제휴에 의존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전략상 장기 성장이 가능할 것 같다"고 말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2월 게임 개발업체인 XLGames의 지배지분을 인수했다.하지만 KTB투자증권 김진구 애널리스트는 게임 개발의 약점과 유럽과 북미의 검은사막 재계약을 둘러싼 불투명한 전망이 걸림돌로 작용해 회사 가치가 2조1000억원에 달한다고 말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