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시장

신풍제약우 주가전망 주식을사기전에 재무제표를 꼭 보세요

by 고서방 2020. 9. 27.

신풍제약우 주가전망 주식을사기전에 재무제표를 꼭 보세요


안녕하세요 지난 포스팅에서는 삼성전자우에 관련된 주가전망을 예측해 보았는데요,이번에도 신풍제약 우선주의 주가전망을 예측해보려고 합니다. 이제막 주식을 시작하거나 각 회사에 대해 많은 지식을 알지 못하는 분들은 보통 호재 및 기사들에만 의지해 주식을 사고 계시는분들이 많은데요, 호재를 미리아는것도 주식으로 인해 큰 수익을 올릴수도 있지만, 자칫 잘못하면 오보 및 여러이유들로 인해 오히려 큰 손해를 보실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자신이 원하는 주식을 사기전에 미리 재무제표를 확인하시는것이 중요합니다.

17년기준 4,100원선이였던 신풍제약우는 280,000원까지 주가가 상승했던적이 있습니다. 그만큼 지속적인 성장을 보였던 신풍제약우는 9월25일기준 166,000원에 장이 마감되었으며 195,500원선까지 치솟아 20만원대를 다시 돌파할수 있을것이라는 희망까지 가졌지만 결국 도달하지는 못하고 하락세로 장을 마감하였습니다.하루동안 30,000원이상 빠진 신풍제약우,무슨일이 있었기에 오전과 오후시간의 분위기가 이렇게 달랐던 것일까요?

 

  • 신풍제약우 호재 및 악재

신풍제약에서 개발한 말라리아 치료제인 피라맥스가 코로나19 치료제 후보로 급상승하면서 신풍제약 및 우선주의 주식도 폭등을 하기 시작하였습니다. 현재 외국에서는 피라맥스 제품에 관심이 쏠리고 있는 상태였으며 외국지분 역시도 신풍제약 매수를 꾸준히 이어왔습니다. 하지만 꾸준히 상승을 하고있던 시점에서 신풍제약은 자사주를 처분하며 120년도안 벌어들였을 수익을 이번 자사주판매로 인해 수익을 보았는데요 이로인해 신풍제약의 주가는 15%5이상 하락했으며 신풍제약우선주 역시도 하락세를 이어갔습니다. 자사주 매도소식으로 인해 4일동안 지속적인 하락을 보인 신풍제약 & 우선주, 현재 신풍제약은 136,000원선까지 떨어지며 25일 당일만해도 -9.33%가 빠지기도 하였습니다.

  • 신풍제약 재무제표

신풍제약우의 매출액은 3년전에 비해 3배이상 급감을 보였으며, 영업이익 역시 20년도 2/4분기 기준 25억밖에 올리지 못하였습니다. 하지만 주가는 2895% 폭등을 했다는 기사들과 자사주를 팔아치우면서 엄청난 수익을 얻게 된 신풍제약,매출액 및 당기순이익은 시간이 지날수록 바닥을 치고 있는 상태인데도 불구하고 자사의 수익만을 가져간게 바로 신풍제약 입니다. 

 

또한 위의 신풍제약우선주의 재무제표를 보시면 자산 및 부채총계는 큰차이가 없으며 코로나19 관련 말라리아 치료제로 관심을 받고 있는 피라맥스를 제외한 신풍제약 및 우선주에 관련된 호재는 단 한가지도 없는 상태입니다. 현재 외국인지분역시도 순매도로 돌아선 상태이며,자사주를 매각사태가 이번이 마지막일지 나중에 또 번복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그때역시도 신풍제약 및 우선주의 주가는 지금보다 더 바닥을 칠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 신풍제약 주가전망의 결론

 

 생각외로 고점에 물려 지금까지 지속적인 하락세로 인해 많은 피해를 보신분들이 꾸준히 등장하고 있는 상태인데,아직 관심주로 등록만 해놓고 신풍제약우를 사야할지 말아야할지 고민이신분들은 주식구매를 잠시 보류하는게 좋지않을까 싶습니다. 자사주 매각 및 피라맥스가 치료제로 승인될지도 모르는 상태이며, 단지 가능성만 열어두고 있는 것이기 때문에 더욱더 조심해야 할듯 싶습니다. 신풍제약 및 우선주에 관련된 순매도가 현재에도 lg화학 및 sk하이닉스 쪽으로 기울고 있기때문에 얼마나 주가가 더 빠질지는 아무도 예상할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