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시장

솔브레인과 솔브레인홀딩스 주가전망

by 고서방 2020. 10. 6.

솔브레인과 솔브레인홀딩스 주가전망


솔브레인

솔브레인은 다양한 첨단산업 핵심소재를 개발, 제조, 공급한다. CVD/ALD 소재, 식각제 및 세정제, 반도체 산화막 식각 및 세척을 위한 불산/버퍼링 산화물 식각제, CMP 슬러리, 도금제 등 반도체 소재를 제공한다. 액정표시장치(LCD)와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패널 제조에 쓰이는 기능성 화학소재와 얇은 유리, 셀 낙서 등 패널 부품도 제공한다. 또 LED 공정재료, 태양전지, 전기차 전자재료 등 친환경 에너지 발전에 필요한 전자소재를 제공한다. 또한 하이드로겔 마스크팩으로 구성된 화장품을 제공하고 병원 전자건강기록 솔루션과 개인건강기록플랫폼은 물론, 체내농도검사 및 약물검사 제품도 개발한다. 또한 금융, 신기술 자금 조달, 인수합병(M&A) 중개 및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금융기관을 지원하는 대출도 운영하고 있다. 이 회사는 한국 성남시에 본사를 두고 있다.

2020년8월말까지는 매도물결이 이어지던 솔브레인은 9월에 들어 매수잡이가 시작이 되면서 주가에도 영향을 끼치기 시작하였습니다. 10월6일 하루만에도 솔브레인은 4%이상의 상승세를 보였으며 장을 마감하였습니다. 전일대비 10,000원 이상의 큰폭으로 주가가 상승하고 있으며,주식전문가들중 일부는 솔브레인의 매수를 추천하는 사람들이 다소 보이기까지 합니다. 과연 고점아닌 고점에 물려있는듯해 보이는 솔브레인을 지금 매수하는것이 올바른 판단인지 다소 의구심이 가는 상태입니다.

솔브레인의 일봉차트만 봤을때에는 대량매수를 해도 될만한것같이 보이지만, 주봉차트와 비교했을때에는 그리 좋지않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솔브레인은 현재 인적분할을 통해 지주사 체제로 전환하였으며, 회사의 비전공관련 기술제품들을 싹 털어내고 전공에 주력하겠다는 발표를 하기도 하였습니다. 지난주 25일 솔브레인의 지주사 발표로 인해 지금까지 주가가 상승하고 있지만 그외 어떠한 호재가 나오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이미 주식을 들고계신분들은 시간을 두고 지켜보는게 맞는듯하며,추매는 안하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솔브레인홀딩스

솔브레인홀딩스는 국내 첨단산업 핵심소재를 개발, 제조, 공급한다. CVD/ALD 전구체, 식각제 및 세정제, 반도체 산화막 식각 및 세척을 위한 불산/완충 산화제, CMP 슬러리, 도금제 등 반도체 소재를 제공한다. 액정표시장치(LCD)와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패널 제조에 쓰이는 기능성 화학소재와 얇은 유리, 셀 낙서 등 패널 부품도 제공한다. 또 LED 공정재료, 태양전지, 전기차 전자재료 등 친환경 에너지 발전에 필요한 전자소재를 제공한다. 또한 하이드로겔 마스크팩으로 구성된 화장품을 제공하고 병원 전자건강기록 솔루션과 개인건강기록플랫폼은 물론, 체내농도검사 및 약물검사 제품도 개발한다. 또한 금융, 신기술 자금 조달, 인수합병(M&A) 중개 및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금융기관을 지원하는 대출도 운영하고 있다. 이 회사는 1986년에 설립되었고 한국 성남에 본사를 두고 있다.

 

솔브레인홀딩스 일봉차트

솔브레인홀딩스 제무재표를 통한 주가전망

2017년 4/4분기에 솔브레인홀딩스는 7,756억의 매출을 올렸지만 3년이 지난 2020년 2/4분기에는 411억으로 13배이상 매출이 감소하였습니다. 이로인해 영업이익 및 자본총계,그리고 투자활동현금흐름까지 마이너스로 돌아서며 좋지 않은 상황들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10월6일기준 솔브레인홀딩스는 0.65% 떨어진 45,650원에 장이 마감하였습니다. 장이 시작하자마자 47,000원선을 뚫을것으로 기대를 걸어보기도 했지만 12시를 기점으로 주가가 계속떨어지기만 하였습니다.

 

각 년도&분기별 실적중 최악의 한해를 보내게 된 솔브레인홀딩스,과연 매수를 해야할지 아니면 손절을 해야할지 선택의순간이 오는듯 합니다. 전문투자자들 역시 솔브레인과 다르게 홀딩스에 대한 투자의견은 내지 않고 있는 상태입니다.이미 고점에 물려있으신분들은 시간이 더 늦어지기전에 손절을 하시는것이 맞다고 판단하고 있으며 한동안 하락세를 이어갈것으로 보이기때문에 40,000원선 이하의 저점까지 빠졌을때 다시금 매수하시는것이 좋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