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해성디에스 주가전망 자율주행 특징주 강세 확인하세요

by 고서방 2021. 1. 20.

해성디에스 주가전망 자율주행 특징주 강세 확인하세요


해성디에스는 국내외에서 반도체 부품을 제조·판매한다. 이 회사는 자동차, 모바일 기기, 개인용 컴퓨터, 가전제품에 사용할 수 있는 리드프레임, 플래시 메모리, 모바일 D램, 그래픽 D램에 사용할 수 있는 패키지 기판, 에너지, 센서, 바이오, 군사, 잉크, 디스플레이 산업에 적용할 수 있는 그래핀을 제공합니다. 신체활동과 건강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바이오헬스케어 센서 개발과 웨어러블·IT 기기 등에 센서 적용에도 관여한다. 해성디에스는 1984년에 설립되었으며 대한민국 서울에 본사를 두고 있다.

 

2021/01/20 - [분류 전체보기] - 동원금속 주가전망 장시작8분만에 상한가 급등 이유는


전일대비 16.72% 상승한 35,250원에 거래중인 해성디에스는 차량용 리드프레임이 실적에 기여하는 정도가 매년 증가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하면서 주가가 급등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이에 주식투자전문가들은 해성디에스의 목표주가를 42,000원으로 상향책정하였으며 매수의견을 내고 있는 상태인데요, 오늘은 해성디에스에 관련된 주가전망을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2021/01/18 - [분류 전체보기] - 수산중공업 주가전망 정세균테마주 분기별 예상실적


해성디에스 주가상승의 가장큰 이유로 떠오르고 있는 리드프레임이 무엇인지부터 알아보는게 순서가 될듯 합니다.

 

< 리드프레임이란 무엇인가? >

 

반도체 칩에 전기를 공급하고 이를 지지해 주는 역할을 한다. 한국에서는 한국과학기술원의 김영길()이 1979년부터 독자적으로 이를 연구, 1984년 구리를 주()원료로 하여 니켈·규소·인을 섞어서 만든 특수구리합금의 신소재 PMC 102를 발명하였다. 이것은 세계시장에 나와 있는 리드프레임보다 훨씬 강하고 전기전도도와 연신율()이 뛰어난 제품을 만들 수 있게 되었다. 근래에는 504핀 등 다()핀 리드프레임도 한국에서 개발되어 수요가 늘고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리드프레임 [lead frame] (두산백과)

 

미래 모빌리티사업에 중요한 부품중 하나인 리드프레임을 제작 및 공급하는 회사인 해성디에스는 지난해 4분기 실적은 매출액 1135억원으로 6.5% 상승하였으나 그에비해 영업실적은 오히려 48% 가량 떨어지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분기별로 봤을때에는 매출성장을 야기할수 있으나 실질적으로는 매출하락세를 보였다고 할수가 있습니다.

 

이러한 매출부진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해성디에스의 주가가 상승하는 이유는 앞으로있을 매출상승에 대한 기대감 때문입니다. 해성디에스의 4분기 실적에서 긍정적인 요소는 전년동기대비 매출액이 지속적인 상승을 하고 있다는것과 자동차반도체 전방시장의 수요증가와 함께 리드프레임 매출이 기대이상의 실적을 보였다는 이유가 가장 클것으로 보이고 있는데요, 하지만 2021년 1/4분기에 들어서면서 환율이 급락하고 있으며 리드프레임에 들어가는 핵심소재인 구리가격의 급등 및 성과급충당 등 호재만을 가지고 있는것이 아니기때문에 해성디에스의 주식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들은 신중한 판단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2021/01/13 - [분류 전체보기] - 제일기획 주가전망 관심을 한몸에 받는 이유

2020년 3/4분기의 해성디에스 당기순이익은 -18.47% 였지만 4/4분기에는 이보다 더 떨어진 -62.46%를 기록하였습니다. 영업이익률 역시도 분기가 지날때마다 하락세를 이어갔는데요, 이에 관련된 해성디에스의 제무재표만 봤을때에도 그리 좋지못한 모습을 4/4분기까지 보였기에 다소 불안한 상태를 보이며 2020년을 마무리 하였습니다. 하지만 현대차그룹의 모빌리티 사업진출에 관련된 지속적인 호재소식이 발표가 되고 있으며 애플카와의 협력에 관련된 내용이 조금씩 공개되고 있기에 매출상승이 될수있다는 분위기가 만들어지고 있기는 합니다.

 

2021/01/12 - [분류 전체보기] - 토탈소프트 주가전망 이재명관련주 대선에 영향있을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