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동원금속 주가전망 장시작8분만에 상한가 급등 이유는

by 고서방 2021. 1. 20.

동원금속 주가전망 장시작8분만에 상한가 급등 이유는


동원금속은 미국, 유럽, 아시아에서 자동차 부품과 강관을 생산 판매한다. 이 회사는 도어 프레임, 도어 내부 어셈블리, 범퍼 및 임팩트 빔, 카울 크로스 멤버, 팜 캐리어, 배터리 프레임, 롤포밍 제품, 프레스 제품, 그리고 롤포밍 기계, 벤딩 기계, 용접 지그, 톱 절단 기계와 같은 장비 공장 및 자동 생산 라인 제품을 제공합니다. 또한 특수 용도의 구조용 강관, 차량 구조용 알루미늄 아연도금강관, 일반 구조용 사각 및 직사각형강관, 연료 가스 배관용 스테인리스강관, 내식성이 높은 강관, 하이드로포밍용 강관을 제공한다. 또한 탄소강, C단면, 나선형 용접강관도 제공합니다. 이 회사는 1971년에 설립되었으며 대한민국 경산시에 본사를 두고 있다.

 

2021/01/18 - [분류 전체보기] - 수산중공업 주가전망 정세균테마주 분기별 예상실적


4년전인 2017년,동원금속의 주가는 4,000원대를 기록하던 때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점차 하락세를 이어갔으며 결국 1,000원대까지 떨어졌는데요 오늘 포스팅 작성시간 기준인 1월20일 주식장이 열린지 8분만에 상한가를 치면서 1,045원까지 치솟았습니다. 다시금 지속적인 주가상승을 이어갈수 있을지 투자자들의 관심이 몰리고 있는 상태인데요 오늘은 동원금속에 관련된 주가전망을 해보려고 합니다.

 

2021/01/13 - [분류 전체보기] - 제일기획 주가전망 관심을 한몸에 받는 이유


 

지난19일,현대차그룹은 애플카 협력에 관련된 내용을 검토 및 사업진행에 관련되어 가닥을 잡았다고 전해졌는데요 이에 다양한 모빌리티 업체들과 협력하여 맞춤형 차량개발 및 공급을 하겠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개인 및 기관투자자들의 관심을 집중시켰습니다.

 

이로인해 동원금속의 주가가 수혜를 받은 이유는 바로 현대차그룹의 오랜 협력사라는게 가장큰 이유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동원금속은 40여년간 자동차 차체부품을 공급해왔으며 현재 국내에만 4곳의 공장이 운영되고 있으며 해외역시도 6개의 공장을 설립 및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소식이 들려오면서 동원금속의 주식을 보유하고 있던 투자자들은 2년이상의 시간이 기다렸다는 의견들이 줄을 잇고 있으며 그외에도 작전주이니 조심해라,동원금속의 주식을 못산게 너무나 후회된다 등 다양한 의견이 나올만큼 핫이슈로 떠올랐습니다.

 

 

 

2021/01/12 - [분류 전체보기] - 토탈소프트 주가전망 이재명관련주 대선에 영향있을까

 

하지만 이러한 호재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동원금속의 주가에 관련되어 좋지않은 소식또한 언급이 되고 있습니다. 지난 2020년 10월경 동원금속의 신용등급에 관련된 기사가 하나 올라왔었는데요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지속적인 실적악화가 이어지고 있으며 이로인해 신용등급이 B+ 에서 하향조정될 가능성이 높아졌다는 가능성을 제기하기도 했습니다. 위의 제무재표의 내용을 보게되면 부채총계는 2017년을 기준으로 소폭 감소하긴 했지만 영업이익률은 20년 2/4분기보다 3/4분기의 이익률이 한참 떨어지게 되는 수치를 확인할수가 있었습니다.

현대차그룹에 관련된 호재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실질적인 동원금속의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 면에서는 하락세를 이어가고 있기때문에 주식매수결정에 있어 상당히 큰 영향을 줄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단순 상한가를 치면서 미래기술에 관련된 모빌리티호재를 보이고 있는 동원금속이지만 섣부른 판단으로 인해 손실을 볼수가 있는 위험성이 어느정도 존재하기 때문에 동원금속 주식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어느정도 시간을 가지고 판단하시는게 좋을것으로 보입니다.

 

2021/01/08 - [분류 전체보기] - 애플 주가전망 모빌리티관련주 호재일까 아닐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