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시장

두산인프라코어 주가전망 매각이후 반등가능한가

by 고서방 2020. 12. 16.

두산인프라코어 주가전망 매각이후 반등가능한가

 


두산인프라코어는 국내외 인프라 지원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건설 장비, 엔진, 부속품 및 유틸리티 장비를 제조 및 판매합니다. 이 회사는 굴삭기, 휠 로더, 휴대용 공기 압축기, 관절형 덤프 트럭, 조명 시스템 및 휴대용 전력 장비를 제공합니다. 또한 캐빈 라이저, 모듈 유닛, 틸팅 및 상승 캐빈, 버킷, 가글, 크러셔, 해체 장비 및 자재 취급 장비를 제공합니다. 또한, 이 회사는 오프로드 및 온 하이웨이, 해양 디젤 엔진, 버스, 트럭, 발전기, 선박, 부품 및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두산, 밥캣, 가이트 브랜드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두산인프라코어는 1937년에 설립되었고 한국 인천에 본사를 두고 있다.

 

2020/12/15 - [주식시장] - 한화시스템 주가전망 52주 연속 기록갱신중 달리자


전일대비 0.36% 올라간 8,270원에 거래중인 두산인프라코어는 현대중공업지주가 인수한다고 알려졌는데요,인수가액은 8천억원 수준이며 이번달말에 본계약을 체결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인수계획에 대해 전문가들은 그리 좋지 못한 반응들을 보였는데요 그이유는 재무구조개선을 위해 매각을 성공하게 되더라도 실질적으로 두산그룹이 밀고있는 주력사업의 활성화가 제대로 되지않는다면 신용등급개선은 어려워 보인다는 입장을 보였습니다.

 

2020/12/15 - [주식시장] - 인바이오 주가전망 상한가 내년까지 이어지나

 


하지만 두산인프라코어의 재무제표를 보게되면 그리나쁜 수치는 보이지 않았습니다. 2015년을 기점으로 올해 12월의 예상실적을 보게되면 오히려 매출액 및 영업이익이 증가된수치를 볼수가 있는데요, 15년도 적자를 기록했던 영업이익은 올해 12월 6,600억원의 예상실적을 기대할수가 있으며 현재 중국에서 진행되고 있는 굴착기시장에서도 최대 실적을 낼것으로 보고 있기에 이번 인수계약이 나쁘다고만 할수는 없을듯 합니다.

 

2020/12/15 - [주식시장] - 명신산업 주가전망 쭉쭉오른다 언제까지?

 


 

52주최고 10,550원선까지 주가상승을 기록했던 두산인프라코어는 이번 인수계약 및 중국시장에서의 최대실적 등 이어진 호재로 인해 다시금 1만원선을 돌파하게 될지가 관건이 될듯합니다. 현재 주식투자전문가들은 중립적인 의견을 내세우고 있는 상태이지만 12월말 본계약이 진행된다는 소식이 들려오면서 인수계약이 확정될시기에 매수를 희망해보는것도 그리 나쁘지는 않을듯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