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효성티앤씨 주가전망 친환경섬유 노스페이스 탑재?

by 고서방 2021. 1. 20.

효성티앤씨 주가전망 친환경섬유 노스페이스 탑재?


불과 120일만에 140,000원에서 2배가량 상승한 268,500원에 거래중인 효성티앤씨, 전일대비 7.36% 상승하였는데 단순 노스페이스에서 만드는 제품에 들어가는 소재를 공급한다는 소식만으로 이처럼 주가가 급등할수 있을까요? 오늘은 효성티앤씨에 관련된 주가전망을 해보려고 합니다.

 

효성티앤씨는 어떤 회사인가요?

 

효성티앤씨는 국내외에서 광섬유를 생산하고 있다. 크레오라 브랜드명으로 섬유 산업을 위한 스판덱스, 마이크로 파인 데니어 실, 나일론 폴리에스테르 실, 본딩 실, 고집력 실, 중공 실, 쿨 터치 실, 고광택 실, 원적외선 실과 같은 나일론 섬유와, 그리고 면 복제 폴리에스테르 실을 포함한 폴리에스테르 섬유 등을 제공한다.n, 쿨 터치 실, 냄새 방지 실, 열 발생 실, 잠재 크림핑 실, 원거리 실 및 재활용 폴리에스테르 섬유. 일반 의류, 작업복, 산업용 직물도 제공하고 있으며 나일론 2웨이 스판덱스, 폴리에스테르 2웨이 스판덱스, 다중 마이크로데니어 섬유, 면 유니온 천, 폴리에스테르 직물로 구성된 염색 제품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철강, 화학, LED 시장과의 무역 부문에서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수도권에서 냉·냉동창고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효성티앤씨 주식회사는 1957년에 설립되었으며, 대한민국 서울에 본사를 두고 있다.

 

2021/01/20 - [분류 전체보기] - 해성디에스 주가전망 자율주행 특징주 강세 확인하세요


효성티앤씨는 전세계적으로 산악용품으로 유명한 브랜드인 노스페이스에 친황경 섬유인 "리젠제주"를 공급키로 하였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효성티앤씨는 지난 19일 노스페이스와 친환경 프로젝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으며 이번협약으로 인해 앞으로 노스페이스에서 만들어지는 자켓,티셔츠 등 다양한 제품이 출시될 예정이며 이를 만들기 위해 페트병 100톤에 가까운 물량이 사용될것으로 보입니다.

 

이로인해 효성티앤씨는 리젠섬유로 인해 작년보다 매출 및 당기순이익이 20% 이상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상태인데요 윤리적 가치소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친환경 브랜드에 관련된 영향력과 구매력이 급증하면서 주가상승에 도움을 준것으로 파악이 되고 있습니다. 친환경에 관련된 관심도와 노스페이스와의 협약, 이 두가지가 맞물리면서 이러한 주가상승을 도모할수 있게 해준것인데 이전부터 효성티앤씨는 2008년부터 친환경소재에 관련된 기술개발을 진행하였으며 국내최초로 페트병에서 폴리에스터 리젠을 개발해낸 전력까지 가지고 있습니다.

 

2021/01/20 - [분류 전체보기] - 동원금속 주가전망 장시작8분만에 상한가 급등 이유는


2020년 3분기를 시작으로 해성티앤씨의 매출 및 당기순이익은 차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펀더멘털 수치 역시 동반상승을 보이고 있는 상태입니다. 2/4분기를 제외한 년도별 분기실적에서 모두 흑자를 보였던 해성티앤씨는 앞으로 발표될 2021년 1/4분기에는 과연 어느정도의 흑자를 발표할지가 관건이 될듯 싶은데요 이번 노스페이스와의 MOU협약으로 인해 주식전문가들은 목표주가를 326,000원선까지 잡았으며 당연히 투자의견을 내세우고 있는 상태입니다. 친환경에 관련된 사업은 시간이 지날수록 지속적인 성장을 기대할수 있으며 전세계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효성티앤씨에 관심을 가지고 있던 분들은 매수의견을 어느정도 반영하여 투자계획을 세우시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2021/01/18 - [분류 전체보기] - 수산중공업 주가전망 정세균테마주 분기별 예상실적

댓글